Bible in One Year (BOY) 성경통독에 동참하며 - 정우철 (Paul1)


BOY 팀장으로 섬겨달라는 부탁을 받고 처음에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2주 동안 망설이고 기도하는 중에 예전에 Wycliffe 라는 성경 번역 비영리 선교 단체에서 들은 세미나가 생각났습니다. 전세계에는 대략 6800개의 언어가 있고 그 중에 단지 392개의 언어에만 신구약 성경이 있다고 합니다. 그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번역된 성경이 없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못 전하는 그 안타까움을 잘 알고 계셨습니다. 우리에게 번역된 말씀이 없었다면 무엇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믿을 수 있었을까 하는 의문을 제 스스로에게 던졌습니다. Wycliffe 선교 단체를 통해서 성경 말씀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던 기억을 되세기며 BOY 팀장으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손쉽게 성경 말씀을 접할 수 있고 언제 어느 때나 하나님과 교제 할 수 있는 자유와 특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소중하게 생각하기보다는 무거운 짐으로 생각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의 제 모습을 돌아보았습니다. 성경통독을 하려고 계획을 세운지 며칠 지나지 않아 여러 가지 핑계로 무너지는 제 모습을 떠 올렸습니다. 이렇게 부족한 저를 KBS의 BOY 팀장으로 섬기게 하시고 사랑과 권유와 도전으로 성경통독을 다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BOY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1. 13 Step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Step 1에서 시작 못 하신 분들은 여러 곳 단계에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2. Step 1은 창세기가 아닌 누가복음으로 시작합니다.
  3.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에 3장에서 5장씩 주어진 일정표에 따라 말씀 묵상합니다.
  4.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동안 말씀 묵상하고 BOY 큐티지를 사용하시거나 개인이 느낀 점을 기록합니다. 항상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무리합니다.
  5. Step 13은 일년에 3 개월 간격으로 BOY에 참여하는 분들이 토요일에 모여서 함께 말씀 묵상하는 순서입니다. 3월, 6월, 8월, 그리고 10월에 있습니다.
  6. 성경통독을 돕기 위해 큐티지를 매주 목요일에 다음 주 것을 미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7. 인터넷상에서 말씀을 볼 수 있도록 hyperlink된 MS Excel 일정표 파일도 있습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파일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저에게 (woochulchung@hotmail.com) 연락주시면 보내드립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경에 있는 말씀은 제 삼자를 향한 글이 아니라 개개인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메시지라는 것을 인식하고 성경 말씀의 소중함을 항상 잊지 않고 감사하는 마음, 사모하는 마음, 깨끗한 마음, 순결한 마음으로 하나님 말씀 앞에 나아가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BOY 성경통독에 동참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 중에서 아직 성경통독을 못 하셨거나 다시 하시기 원하시는 분들께 동참을 권유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