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volumes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리모트 지역 모임 소개
김순영님은 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캠퍼스 모임을 섬기고 계십니다.
KSBF at UPENN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cafe.godpeople.com/ksbf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KSBF at UPENN 은 Korean Student Bible study & Fellowship at UPENN 의 약자로, 현재 필라델피아에 있는 University of Pennsylvania 에서 진행되고 있는 성경공부 모임입니다.
2000년 가을에 4명으로 시작되어서 지금은 평균 8명 정도의 인원이 참석하여 두 그룹으로 모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KBS와는 2002년 여름부터 remote KBS에 합류함으로써 본격적인 인연을 맺기 시작했고요, 그 이후로 KBS의 간사님들께서 가끔 우리 모임을 방문하셔서 세미나를 마련해주시기도 하고 함께 교제를 나누기도 하면서 동역의 끈을 튼튼히 해가고 있죠. 아무래도 떨어져 있다 보니, KBS 다른 그룹의 지체들과 우리 모임의 지체들간의 교제가 부족한 것이 늘 아쉽네요.

현재 우리 모임은 매주 금요일 7시 30분에 시작해서 찬양 30분, 말씀 공부 1시간 30분, 기도 제목 나눔 30분 으로 진행되어 10시에 모임을 마칩니다. 그리고 올해 봄부터 토요일을 따로 떼어서 중보기도 모임을 갖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모임을 섬기는 이들이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차츰 더 많은 지체들이 참석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죠.


지난 5년간, 우리 모임 안에 참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실수와 어려움도 많았지만, 그 모든 것들을 하나님께서는 오히려 우리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경험하는 기회로, 그래서 우리의 믿음의 뿌리를 더 견고히 하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기회로 만들어주셨습니다. 어느새 제일 막내요 신참(?)으로 있던 제가 지금은 모임을 섬기는 이로 그리고 최장수 멤버로 남아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리 모임을 통해 보여주신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에 대한 간증도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지난 몇년간 하나님께서 우리 모임 안에 남기신 흔적들을 돌아보면 늘 감격하게 되죠. 요즈음은 이전에 우리 모임을 거쳐가셨던 많은 분들의 눈물어린 기도와 씨뿌림이 조금씩 우리 안에서 열매를 맺고있는 것을 봅니다. 지체들의 멤버수가 엄청 늘어났거나 그런 것이 아니라, 우리를 공동체로 부르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그 목적이 무엇인지,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하는지, 무엇을 사모해야하는지 등등에 관한 우리의 생각들이 점차 명확해져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우리 모임을 꾸준히 나오는 지체들 안에서도 변화가 일고 있음이 보여지고 있고요. 무엇보다도 우리가 서있는 캠퍼스의 영혼들에 대한 마음을 우리 안에서 키워주고 계심에 더욱 감사합니다.


이번 학기에 새롭게 경험하고 있는 변화중 또다른 하나는, 하나님께서 필라델피아 있는 다른 캠퍼스들에서 우리와 같은 꿈을 꾸며 하나님의 부르심대로 살고 있는 이들과의 만남을 인도하고 계신 것입니다. 아직은 시작 단계에 있지만, 필라델피아의 다른 캠퍼스들을 품으며 하나님께 올려드렸던 기도에 응답해주시는건가 하는 기대에 약간은 설레게 되는 것이 솔직한 심정이네요.
그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담대히 필요한 행동을 해나가야할 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더욱 기도가 필요한 때인 것 같고요.


현재 우리 모임에서 갖고 있는 어려움이라면, 다양한 연령대와 배경의 여러 사람들이 한 그룹으로 모이다보니 생기는 어려움을 들 수가 있을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전체 그룹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은 걸려도 각 지체들이 잘 적응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더 많은 지체들이 모이게 되고, 그 다양성의 범위가 넓어지다 보면, 비슷한 지체들끼리 그룹을 형성하는 것이 좋을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려면 또한 그 각 그룹을 인도할 수 있는 다양한 성격의 인도자들이 설 수 있어야겠죠. 그런 core group을 형성하고 양육해가야할 필요성이 많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시면 좋겠네요. 함께 기도해주셨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 우리 모임에 관한 기도제목을 덧붙입니다. 우리 모임에서도 KBS의 사역을 위해, 아니 이 땅에서의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1.

필라델피아에 있는 여러 캠퍼스의 공동 사역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동역자들과의 만남을 이어주고 계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 만남들을 소중히 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협력해갈 수 있도록 지혜를 부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2. 모임 안에서 캠퍼스의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픈 열정과 노력이 멈추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3. 현재 모임을 인도하는 이들이 성령충만할 수 있기를 구합니다.
4. core group이 잘 형성되어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5. 각 지체들의 상황이 모두 선하게 협력하여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속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6. 각 지체들이 매일 매일 큐티를 꾸준히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7. 모임 가운데 성령님의 임재, 인도하심이 체험되고 그에 대한 testimony가 끊이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Back to top]